본문 바로가기

미국생활

미국 부동산 사이트 및 납페인트 조회 사이트 안내

안녕하세요.

보니러브맘이예요.

 

이전 포스팅들에서 미국집의 종류와

대략적인 가격을 알아봤었어요.

 

[미국 정착기] 너무 비싼 보스턴 렌트비!

 

[미국 정착기] 너무 비싼 보스턴 렌트비!

안녕하세요. 보니러브맘이예요! 오늘은 미국 집 렌트비에 대해 얘기해볼께요! 미국집 렌트비가 어마어마한거 아시나요? 미국 오기전에 남편이 아무리 얘기했지만 진짜 하나도 믿지 않았어요. ��

story62020.tistory.com

 

오늘은 렌트 부동산을 볼 수 있는

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,

나쁜 집을 거르는 방법에 대해

알려드릴게요.

 

 일단, 사이트 소개를 하고 넘어갈게요!

제가 열심히 봤던 사이트들은 아래 3개예요.

 

www.zillow.com

https://www.trulia.com/

https://www.apartments.com/

 

미국 부동산 매물을 조회할 수 있는

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는 맨 위의 zillow예요.

그런데 저는 왠지 모르게 눈에 잘 안 익어서

trulia 사이트를 통해서 많이 봤었어요.

 

 

집을 구하려는 지역을 먼저 선정한 후,

사이트에 들어가서 내 예산 범위 내의

가격 및 방의 개수를 설정하면

원하는 집들이 모두 떠요. 

 

trulia의 경우, 그 지역의 범죄율을 

색깔로 표시해주는데,

저는 아무래도 아기가 있다 보니

더 신경 써서 보게 되더라고요. 

그리고 탭을 이동하면 스트릿뷰와 주변 상가 

등을 볼 수 있어서 편했어요.

 

그리고 저는 성범죄자가

그 동네에 얼마나 있는지도 알아보고 

지역을 정했었어요.

 

링크를 걸어둘 테니

꼭 한번 확인해보세요.

(매사추세츠 지역만 검색 가능)

https://sorb.chs.state.ma.us/sorbpublic/recaptcharEntry.action?_p=8s2d6IsLKYrgX1zw-Nsh8fGIB8Sq8WkgPtgS7bCH0l5JXBCZXRb1aWBrSen7EOJvs5oJWG88dxwYIhpCjhEKnuimfFkT3e-Goa_RB36TsWI

 

 

자, 그리고 미국집을 계약하면서

꼭 알아두셔야 할 게 있는데

미국은 1978년 이전에 지어진 집들은

납 페인트(Lead paint) 검사를 해야 해요.

1987년 이전에는 납 페인트를 쓰는 게

불법이 아니었어요.

그런데 납 페인트가 기형아 출산과,

어린아이의 두뇌 발달에 문제를

일으킨다는 결과가 발표되면서

납 페인트를 칠했던 집들은 

납페인트를 걷어내고 새로 칠해야 했어요.

 

납페인트 위에 덧칠이 아니고, 

모두 제거한 다음 새로 칠해야 하는 거예요!

왜냐하면 납 페인트가 가루로 날리는 것을 

어린아이가 흡입하는 것만으로도

굉장히 몸에 안 좋거든요.

(피검사로 납중독 검사가 가능해요.)

 

그래서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

마음에 드는 집을 보러 가기 전에 

납 페인트 검사를 통과한 집인지

확인해보셔야 해요.

 

만약 통과하지 못했다면, 

그 집에서는 살 수 없죠.

 

납페인트 검사를 통과한 집인지 알아보는

사이트 링크를 알려드릴게요.

 

이 링크는 매사추세츠 주만 검색이 돼요.

다른 주는 lead safe home+ state명을 넣어서

구글에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도 있어요.

https://eohhs.ehs.state.ma.us/leadsafehomes/default.aspx

 

 

그리고 집을 구하실 때,

고려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

어떤 공과금을 얼마큼 내야 하느냐예요.

 

 

한 달 렌트비에 주차비가 포함되어 있는지,

아니라면 한대당 얼마를 내야 하는지.

수도비, 난방비, 온수가 포함되어 있는지 등을

(수도비와 난방비는 월세에 포함된 경우가 많아요.)

꼭 확인해 보셔야 해요.

 

특히 동부는 겨울이 꽤 길고 추워서

난방비가 많이 나와요.

Rent includes에 heating,

hot water가 포함되면 좋겠죠.

 

 

지금까지 미국집을 알아볼 수 있는

사이트들과 고려해야 할 점을

정리해봤어요!

 

 

다음 포스팅에선 집을 계약할 때

중개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

팁을 드리도록 할께요!

 

 

이 포스팅이 많은 분들께

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!!

 

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.

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